안녕하세요!
오늘도 게임개발자가 되기위해 공부하고 있는 구구입니다.
오늘은 갓생살기 19일차가 되는날입니다.
오늘도 어제에 이어 C#의 데이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va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var
- 암시적 형식의 지역 변수(보통 {}안에서 정의된 함수)
-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
- 지역변수로만 사용가능
- 'for ~ each'에서 자주사용
여기서 중요한 점은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입니다.
예를들어,
var num;
num = 100;
위의 경우는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가 되지 못했기 때문에 오류가 날 것이고
var num = 100;
위와 같이 설정해야 맞게 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알 수 있듯이 class가 시작되고 바로 써버리면 이는 지역변수가 아니게 되므로 오류가 뜨게됩니다.
지역 변수로 사용할때만 위와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GetType은 실제 자료형이 어떤 자료형이 되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되었습니다.
사용방법은
변수명.GetType()
입니다.
그 다음 다룰 내용은 const입니다.
const
- 상수
- 기존 변수 선언에 const 추가
- const int NUM = 100;
여기서 중요한 점은 상수라는 점 입니다.
따라서 변수와 달리 변하지 않는 값입니다.
그리고 문법적으로 정해져 있진 않지만 일반적으로 상수의 경우 대문자로 사용합니다.
여기서도 알 수 있듯이 상수는 대문자로 표기했고 int 앞에 const를 붙여 MIN과 MAX가 상수라는 사실을 알 수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 MAX값을 1000으로 바꾸기위해 기존의 변수를 바꾸던 방식처럼
코딩중간에 바꾸게 되면 오류가 나게 됩니다.
따라서 처음 선언한 부분에서 값도 바꿔줘야 오류가 없이 코딩이 잘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게임 개발 공부 > 패스트 캠퍼스 이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1일차 (0) | 2021.11.21 |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20일차 (0) | 2021.11.20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8일차 (0) | 2021.11.18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7일차 (0) | 2021.11.17 |
패스트캠퍼스 챌린지 16일차 (0) | 2021.11.1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