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도 게임개발자가 되기위해 공부하고 있는 구구입니다.
오늘은 갓생살기 29일차가 되는날입니다.
오늘은 어제 공부하던 분기문에 대해 이어서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어제 하던 반복문은 언젠가는 멈추는, 즉 조건문이 빠저나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할 내용은 무한반복입니다.
무한반복은 게임에서 봤을때 게임은 항상 계속 플레이하기 때문에 무한반복코드가 쓰인다는
사실을 알면 좋을것 같습니다.
while과 for의 무한반복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while(true){
무한반복코드
}
for(; ;){
무한반복코드
}
while문의 조건식이 true이기때문에 while문의 조건은 항상 성립할 것입니다.
따라서 계속 출력문장이 나올 것입니다.
이러한 무한루프를 제어하는 것이 점프문입니다.
ex) break, continue, goto
어제 코딩했던 구구단에서 무한반복을 끊기 위해 break을 사용했습니다.
0을 넣으면 "종료합니다"를 출력 후 while문을 종료시킨후 다시 조건식으로 이동합니다.
for문의 경우 구구단을 출력합니다. 앞의 수는 입력받았고 뒤의 수는 i<10이므로 9까지 곱한 수가 출력되고
while문이 끝나고 다시 조건식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continue는 continue가 나왔을때 continue아래의 남은 반복되는 코드를
무시하고 바로 조건식으로 다시 이동하도록 해줍니다.
i==5일때 한줄 띄고 continue 이므로
i == 5 일때의 출력은 발생하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의 코드는 짝수만 더했을때의 값도 구해보기위해 홀수일때는
continue를 해서 더하지 않고 넘어가는 방식으로 코딩했습니다.
goto는 특정 지점을 지정해서 그곳으로 이동하게 만듭니다.
goto는 사용하지말라고 권장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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